12월14일 한국도로공사 IBK기업은행 국내배구 스포츠무료중계 스포츠분석

한국도로공사는 12월 11일, 흥국생명과의 홈 경기에서 3대2 승리를 거두며 2연승에 성공했습니다. 강소휘사 22점, 타나차와 모마가 나란히 20점씩을 올리며 삼각편대가 위력을 떨쳤고, 김세빈이 13점을 올리며 힘을 더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14경기에서 12승 2패를 기록,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독주 체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즌 전부터 강력한 우승후보로 평가 받았고, 기대에 완벽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마, 타나차, 강소휘로 이루어진 삼각편대는 가히 리그 최강이며 무결점입니다. 임명옥의 이적으로 생긴 빈자리는 문정원이 포지션을 전환하며 자리를 메우고 있고 중앙에서는 김세빈의 활약도 쏠쏠합니다. 슈퍼 루키 이지윤 역시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12월 10일, GS칼텍스 원정 경기에서 0대3 승리를 거두며 4연승에 성공했습니다. 빅토리아가 22점을 올리며 맹활약했고, 육서영이 14점, 최정민이 13점을 올리며 힘을 더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13경기에서 5승 8패를 기록, 하위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4연승을 거뒀다는 점은 분명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 기간 탈꼴찌에서도 성공했고, 전반적으로 경기력과 에너지 레벨 모두 좋아졌습니다. 빅토리아가 주포로서 연일 맹활약하고 있고, 육서영, 최정민, 이주아 등, 국내 선수 면면도 훌륭합니다. 시즌전 우승후보로 평가 받았던 이유를 보여준 4연승이었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두팀 모두 리그 정상급 전력을 자랑하는 팀들입니다. 다만, 올시즌 성적과 전반적인 경기력에 있어서는 한국도로공사가 우세한 것이 사실입니다. 한국도로공사는 무결점 조직력과 함께 공격 루트 역시 다채롭습니다. 한명의 선수에게 의존하지 않고, 전 포지션에 걸쳐 모든 선수들이 고른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하면 IBK기업은행은 빅토리아 의존도가 큰 것이 사실입니다. IBK기업은행 역시 상승세를 탄 만큼, 한세트 정도는 따내겠지만 한국도로공사의 승리는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한국도로공사의 승리와 오버를 추천드리는 경기입니다.